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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12종목

by 인디언썸머 2023. 2. 23.
 윤석열 대통령이 역대 최저·세계 최저치로 떨어진 합계출산율(0.78명)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관계부처가 모두 붙어 종합대책을 마련하라는 지시를 했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에 수급이 활발하게 들어왔습니다. 인구감소·초고령화가 사회경제 전반에 미칠 파급효과 완화를 위한 대응정책·복지시스템 고도화 및 수도권·지방균형 발전 등 사회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추가로 내놓을 것으로 보여 저출산 출산 장려 관련주 10 종목을 편성했습니다.

 

 

저출산 관련주
저출산 관련주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12 종목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12종목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12종목

 

1. 메디앙스

 

메디앙스
메디앙스 일봉차트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편입사유

유아 토털 문화 기업. 저출산 관련 대장주로 수유용품, 완구, 발육용품. 스킨케어 등 유아용품 생산 판매 중.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액이 소폭 감소하였지만, 매출원가는 비교적 적게 감소하고 판매비와 관리비는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며 수익성이 악화되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되었음. 동사는 신규 성장동력 발굴을 위하여 2013년 4월 중국 천진법인을, 2020년 5월 중국 법인을 설립하여 2021년 1월 영업활동을 개시하였음.

 

 

2. 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 일봉차트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편입사유

유아동 의료용품 전문업체로 다수의 유아동 의류브랜드 보유.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증가, 영업이익은 0.5% 감소, 당기순이익은 37.6% 감소. 궁중비책 및 포장사업 부문의 경우 매출이 증가하였으나, 패션사업부문의 영업 종료로 인하여 전체 매출액 자체는 크게 증가하지 않았음. 동사는 패션사업부문의 매출감소 및 영업손실 지속으로 패션사업부문의 영업을 종료함. 패션사업부문의 영업종료로 4분기 매출액 감소가 예상됨.

 

 

3. 아가방컴퍼니

 

아가방컴퍼니
아가방컴퍼니 일봉차트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편입사유

유아용 용품 제조업체. 아가방을 포함 다수의 유아용 브랜드 보유.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158.7% 증가, 당기순이익은 157.9% 증가. 비효율 오프라인 매장을 줄여 나가는 동시에, 온라인으로 전환을 지속적으로 늘려 외형과 수익을 예년으로 다시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며 수익성이 개선됨. 중국의 랑시그룹 (한국 내 자회사 랑시코리아)과 협력하에 보다 선제적인 해외영업을 통한 수출.

 

 

4. 캐리소프트

 

캐리소프트
캐리소프트 일봉차트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편입사유

어린이와 가족 IP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전문 기업. 키즈&패밀리 분야의 영상과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획·제작.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2% 증가, 영업손실은 14%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2023년 1분기부터 상영 예정인 3D 애니메이션 시리즈물인 가칭 <캐리버스 스토리>와 2023년 중 완성 예정인 <캐리와 슈퍼콜라>의 후속 편 영화를 각각 제작 중. 동사는 2022년 3분기 현재 ㈜멘티스코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인 ‘캐리버스’를 개발 중이며 2023년 1분기 글로벌 론칭 예정.

 

 

 

5. 꿈비

 

꿈비
꿈비 일봉차트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편입사유

유아용품 제조 업체.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의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사업을 영위. 꿈비(GGUMBI)를 포함한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8% 증가, 영업이익은 11.5% 감소, 당기순이익은 5.4% 증가. 동사는 국내의 경우 온라인을 통한 D2C(Direct to Consumer) 판매를 기본 정책으로 하고 있으며, 소비자 접점을 넓힐 수 있는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음. 동사 제품의 주요 원재료는 희소성이 크지 않고 기술력을 요하지 않는 특성으로 수급의 어려움이 없으며, 국내 직접 제조 공장 활용 중임.

 

 

6. 토박스코리아

 

토박스코리아
토박스코리아 일봉차트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편입사유

프리미엄 유아동화 셀렉숍 사업을 영위 중. 아동신발 셀렉숍 분야 선두 업체.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2% 증가, 영업이익은 112.5% 증가, 당기순이익은 60.8% 증가. 동사는 타사 대비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판매 채널이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웃렛으로 구성되어 있어 소비 양극화 현상 및 키즈 산업 성장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됨. 동사는 외부 M&A 및 내부 디벨롭을 통해 외형 확장과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만들어가려 노력하고 있음.

 

 

7. 골드앤에스

 

골드앤에스
골드앤에스 일봉차트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편입사유

유치원 컴퓨터 교실, 영어 프랜차이즈 학원 운영.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원가 증가폭을 매출 증가폭이 상쇄하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함. 2022년 4월 26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본부의 상장유지 결정에 따라 주권매매거래정지해제. 온라인 영어교육 분야의 확고한 브랜드파워를 보유한 '시원스쿨'의 '시원스쿨 Lab' 사업을 양수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8. 대교

 

대교
대교 일봉차트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편입사유

대교그룹 계열사로 학습지의 출판,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 중. 자회사 에듀베이션을 통해 학원전문 서비스업 영위 중.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증가, 영업손실은 515.6% 증가, 당기순손실은 780.1% 증가. 국내 교육 사업 호조로 매출이 늘었지만 원가 상승,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 증가로 영업손실 폭은 더욱 늘어남. 지난 2월 동사에서 집필한 초등 수학 교과서 및 교과용 도서가 2021년 3,4학년 용으로 교육부 검정에 통과하였고 내년부터 일선 학교 수업에서 활용될 예정임.

 

 

9.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 일봉차트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편입사유

유아동 서적,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등의 출판 사업.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04.7% 증가. 2022년 중에도 펄프가격의 상승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세계적인 유가 및 환율의 상승으로 주요 수입원자재 및 용지가격의 지속적인 가격상승압력이 예측됨.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의 콘텐츠 시장은 지속적인 개발과 신규기기 보급으로 새로운 형태로 조합된 콘텐츠들이 요구될 것이라고 예상됨.

 

 

10. 모나리자

 

모나리자
모나리자 일봉차트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편입사유

화장지, 티슈, 기저귀, 마스크 등 위생용품 제조 판매 업체. 프리미엄 육아 전문 브랜드 데이데이비쥬를 통해 유아용 제품 판매 중.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9% 증가, 영업이익은 6.6% 감소, 당기순이익은 23.7% 감소. 소비심리 위축을 비롯하여 펄프가격 인상, 물류비 상승, 환율 인상 등이 실적의 부정적인 요소로 작용함. 마스크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4.1% 감소하였으나 2D마스크 설비 증설 등 적극적인 투자를 전개하여, 향후 미세먼지 및 전염병 등으로 인한 위생에 대한 중요도 증가 등을 통한 매출 증대 기대됨.

 

 

 

11. 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 일봉차트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편입사유

제지사업과 생활용품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생활용품 사업부에서 기저귀(브랜드 보솜이)류 제조 판매.

 

 실적과 전망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2% 증가, 영업이익은 16.8% 감소, 당기순이익은 75.2% 감소. 국내 산업용 포장지(백판지) 업체의 2022년 3분기 기준 내수 출하량은 전년대비 1.7% 감소하였으며, 수출 출하량은 전년대비 2.5% 증가하였음. 동사의 전체 출하량은 약 0.4% 증가하였고 이는 코로나 안정화로 수출 물량 회복이 주원인임.

 

 

12. 매일유업

 

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 일봉차트

 

 저출산 출산장려 관련주 편입사유

조제분유, 이유식, 시유, 가공유, 발효유, 등 유제품 생산 유통.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이익은 36.6% 감소, 당기순이익은 83.7% 감소. 외형은 확대되었으나, 고정비의 동반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감소세를 보임. 가공유, 발효유, 커피음료, 곡물음료 등 편의점 관련 제품군과 백색시유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음. 백색시유는 멸균 제품의 소비자 호응과 온라인 채널 성장에 기반에 성장을 이어가고 있음.

 

 

 

스마트워크(재택근무) 관련주 10 종목

 

 

스마트워크(재택근무) 관련주 10종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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